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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및 전망/해외기업분석

스타벅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도전과 강점 활용

by po포 2023.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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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40년 이상 된 세계적인 커피 하우스 체인점이다. 스타벅스는 질 좋은 커피, 뛰어난 고객 서비스, 환영받는 분위기와 동의어가 되었다. 스타벅스는 1971년에 세 명의 친구 - 제리 볼드윈, 제브 시글, 그리고 고든 보우커에 의해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세 친구는 커피에 대한 열정을 공유했고 고품질 원두와 장비를 파는 가게를 열기로 결정했다. 

 

스타벅스의 역사

스타벅스는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있는 작은 커피숍으로 시작했다. 설립자들은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에 영감을 받았고 시애틀에 같은 경험을 가져오길 원했다. 원래의 가게는 원두와 장비만 팔았고, 스타벅스는 1984년이 되어서야 커피를 컵 단위로 팔기 시작했다. 시애틀 밖에 있는 스타벅스의 첫 번째 매장은 1987년 캐나다 밴쿠버에 문을 열었다.
1987년, 스타벅스는 하워드 슐츠에게 매각되었다. 슐츠는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 이상의 스타벅스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편안하고 매력적인 환경에서 사람들이 모여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었다. 그는 일과 가정 사이에 "제3의 장소"를 만들고 싶었다.
슐츠의 지도 아래 스타벅스는 빠르게 성장했다. 1992년, 스타벅스는 상장되었고, 그것의 주가는 빠르게 치솟았다. 1995년까지 미국 전역에 1,000개 이상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었다. 1996년 스타벅스는 북아메리카 밖 일본 도쿄에 첫 매장을 열었다. 오늘날, 전 세계 81개국에 31,000개 이상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다.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모델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품질 커피, 탁월한 고객 서비스, 환영받는 환경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스타벅스의 커피는 전 세계에서 공급되며, 스타벅스는 원두의 품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들은 모든 커피가 완벽하게 만들어지도록 광범위한 훈련을 받는다. 이 회사는 또한 페이스트리, 샌드위치, 차를 포함한 다양한 음식과 음료 옵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의 뛰어난 고객 서비스는 스타벅스의 주요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이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들은 친절하고 환영하는 태도로 유명하며, 그들은 각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훈련 받는다. 스타벅스의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인 My Starbucks Rewards는 고객들의 충성도에 대해 무료 음료, 음식 및 기타 혜택으로 보상한다.
스타벅스의 매장들은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었다. 그 회사의 상점들은 따뜻한 조명, 편안한 좌석, 그리고 매력적인 장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스타벅스의 매장들은 또한 무료 와이파이와 고객들이 일하고, 공부하고, 사교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 지역사회 모임 장소가 되도록 설계되었다.

 

스타벅스의 미래

스타벅스는 미래를 내다보면서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스타벅스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는 변화하는 커피 문화이다. 최근 몇 년간, 소규모의 장인적인 커피에 초점을 맞춘 전문 커피점에 대한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가게들은 종종 주문에 따라 각각의 커피를 만드는 훈련을 받은 바리스타들과 함께 커피를 만드는 더 개인화된 접근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점들은 또한 종종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소싱에 더 중점을 둔다.
이러한 추세를 해결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커피의 품질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18년 스타벅스는 지속 가능한 커피 농사 관행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1,00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발표했다. 또한 재활용 가능한 물질의 사용을 늘리고 있으며 2030년까지 "자원 긍정적"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는데, 이는 배출하는 것보다 더 많은 탄소를 저장하고 폐기물을 제거하며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타벅스가 직면한 또 다른 도전은 모바일 주문과 배달의 증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커피를 주문하고 커피를 배달하고 있다. 이것은 다양한 식당과 카페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버이츠와 도어대쉬와 같은 회사들과의 경쟁을 증가시켰다.

이러한 추세를 해결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모바일 앱과 배송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이 회사는 일부 시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테스트해 왔으며 일부 지역에서 인도 옵션을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미리 주문을 하고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바일 주문 능력 향상에도 힘써왔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미래를 위해 그것을 잘 포지셔닝하는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강점 중 하나는 세계적인 존재감이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81개국에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그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존경받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존재는 스타벅스가 광범위한 고객과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한 시장에 너무 많이 의존하는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타벅스의 또 다른 강점은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이다. 나의 스타벅스 리워드는 회사의 고객 충성도와 반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온 핵심 동력이었다. 그 프로그램은 고객들의 충성심에 대해 보상을 해주고 그들이 스타벅스로 계속 돌아오도록 장려한다.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와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스타벅스는 고객들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론적으로 스타벅스는 40년 넘게 이어져 온 글로벌 커피하우스 체인점이다. 그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품질 커피, 탁월한 고객 서비스, 그리고 환영받는 환경을 기반으로 한다. 스타벅스는 미래를 내다보면서 변화하는 커피 문화와 모바일 주문 및 배달의 증가를 포함하여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글로벌 존재감과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미래를 위해 회사를 잘 포지셔닝하는 여러 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다.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적응함으로써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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